CUSTOMER

CREATIVE IDEA, CONTEMPORARY DESIGN

[뉴스1] 세비앙 '고령친화 우수제품 홍보관'에서 안전손잡이 공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2.03.29 조회수 : 675

세비앙 '고령친화 우수제품 홍보관'에서 안전손잡이 공개


© 뉴스1



세비앙은 다음달 4일까지 이마트 죽전점 2층에서 열리는 '고령친화 우수제품 홍보관'에 참여하고 신개념 안전손잡이(낙상사고 예방) 엔젤스체어(CAC-100S)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손잡이가 일반 원형 형태가 아닌 인체공학적 형태로 설계되어 그립감이 우수 할 뿐만 아니라 금속 소재의 차가운 의료보조기기 이미지를 탈피하고 따뜻한 천연 원목 마감으로 개선, 가구 콘셉트 디자인으로 주거공간의 환경 조화성이 우수하다.


 조화성이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변화하로 있어 낙상사고 위험도 커지고 있다. 한국시큐리티융합경영학회지가 발표한 '노인안전사고 실태와 예방'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이 가정 내에서 가장 많이 낙상 사고를 입는 곳이 방(20.9%) 이었다. 욕실, 화장실(15.5%) 보다 높은 수치다.


© 뉴스1

엔젤스체어(CAC-100S)는 낙상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손잡이다. 기둥형 안전손잡이 CV-100의 업그레이드, 신제품 CV-200도 세비앙 제품이다. CV-200은 침대 옆, 소파 앞, 현관 입구 등 어르신이 기립 시 낙상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기둥(장대) 타입의 안전손잡이로서 원터치 고정 장치 적용으로 안전성 증대는 물론 고급스러운 마감 및 디자인으로 주거공간에 인테리어와의 조화성이 우수하다.

세비앙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고령화가 가장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나라인 만큼,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하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리빙케어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1> 임해중 기자
haezung221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