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STOMER

CREATIVE IDEA, CONTEMPORARY DESIGN

세비앙(주) 모듈형 안전손잡이 CP시리즈, 글로벌 생활명품에 선정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4.04.26 조회수 : 88



2024 글로벌생활명품 선정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세비앙㈜ 모듈형 안전손잡이 CP시리즈가 글로벌 생활명품으로 선정됐다. 

세비앙㈜는 자사의 모듈형 안전손잡이 CP(Comfortable&Powerful)시리즈가 글로벌 생활명품 ‘고령친화용품군’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생활명품은 수출 역량을 갖춘 국내 기업의 우수 생활소비재 상품을 집중 발굴하여 글로벌 브랜드화 및 세계적 명품 육성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2014년부터 시작됐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 디자인 우수성 및 실용성, 차별성, 친환경성을 평가 기준으로 하여 매년 30개 내외의 제품만을 글로벌 생활명품으로 최종 선정한다.

이번 2024 글로벌 생활명품에는 친환경 블록 놀이, 리싸이클 소재 가방, 모듈형 안전손잡이, 친환경 무선 휴지통 등 19개의 제품이 선정됐다.

세비앙㈜의 모듈형 컬러 안전손잡이 CP시리즈는 고령친화용품군으로 선정됨에 따라 2023 대한민국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유니버설디자인특별상(은상) 수상에 이어 다시 한 번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모든 부품이 모듈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확장성이 높다는 점, 안전과 인테리어 오브제로의 역할 두 가지를 모두 잡았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세비앙㈜는 부드러운 컬러의 친환경 실리콘을 적용하여 안전손잡이 하면 떠오르던 무겁고 차가운 느낌을 뒤바꾼 CP시리즈를 통해 이번 글로벌 생활명품 선정을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세비앙(주)의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 생활명품 선정은 세비앙(주)의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우리만의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조자와 사용자 모두가 이로움을 얻고자 하는 ‘홍익하라’ 정신으로 고급샤워기와 안전손잡이를 제조·유통하는 세비앙(주)은 1993년 설립되어 올해 31주년을 맞이했다.

욕실 환경 품목에 집중하여 시작해 고령사회로 치닫는 현실을 반영하여 2012년에 수호천사 사업부를 출범하고 고령용품을 제작함으로써 욕실에서 생활공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매일안전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